• 최종편집 2024-05-05(일)
 

양주시(시장 강수현)는 오는 12일까지 전통 식생활 문화를 계승하고 양주쌀 소비 촉진을 목적으로 기획된 ‘2023년 양주쌀 이용 디저트 교육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.

 

양주시청 전경 (1).JPG
양주시, ‘2023년 양주쌀 이용 디저트 교육’ 교육생 모집(사진제공=양주시청) / 화신뉴스

 

관내 경동대학교 조리실습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오는 18일 및 20일 총 2회 진행되며 경동대학교 호텔조리과 송주은 교수와 이재상 교수의 지도에 따라 쌀 와플, 라이스 스무디, 깨찰편, 누룽지 셰이크 등 총 4개 종류의 양주쌀 디저트를 만드는 실습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.

 

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양주농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보급하여 카페 운영자 및 창업예정자들과 양주시 농산물 생산자 간 상생 도모는 물론 양주 특산물인 쌀에 대한 홍보를 통해 쌀 소비를 확대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.

 

시 관계자는 이번 교육을 통해 전통 음식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카페 메뉴를 널리 알리고더불어 양주농산물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.

 

관내 주민등록을 둔 양주시민 중 카페 창업예정자 또는 양주시 소재 카페 운영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교육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(kjw8977@korea.kr)로 접수하면 된다.

 

, 단순 교육희망자는 제외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및 농촌자원과 생활개선팀(031-8082-7232)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.

BEST 뉴스

전체댓글 0

  • 62152
비밀번호 :
메일보내기닫기
기사제목
양주시, ‘2023년 양주쌀 이용 디저트 교육’ 교육생 모집
보내는 분 이메일
받는 분 이메일